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목회자칼럼
작성자: 강서기   ID: 2885
작성일: 2/1/2026   조회수:42
     
마음 지키기
     

이민 생활은 무언가를 끊임없이 '지키는 삶'의 연속입니다. 우리는 가정을 지키기 위해 화목을 애쓰고, 일터를 지키기 위해 자존심 상하는 일도 참으며, 자녀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합니다. 그러나 정작 가장 지키기 어려운 것은 우리 자신의 '마음'입니다. 마음은 고요한 호수가 아니라 바다의 파도처럼 하루에도 수십 번씩 요동치기 때문입니다.

솔로몬은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며 마음을 지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마음은 우리 삶을 바라보는 '창'이며, 행동을 이끄는 '엔진'이고, 은혜를 저축하는 '저수지'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마음이라는 엔진에 낙심과 두려움이라는 불순물이 섞이면 인생 전체가 멈춰버릴 수도 있습니다.

요동치는 이민 현장에서 마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영적 보안 시스템'을 가동해야 합니다. 첫째, 마음의 출입구인 눈과 귀를 지켜야 합니다. 세상의 자극적인 소식에 휘둘리기보다 성경 읽기와 듣기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 통로를 채워야 합니다.
둘째, 부정적인 말이라는 바이러스를 차단해야 합니다. 원망과 불평 대신 십자가 사랑에 근거한 감사의 말을 선포할 때, 우리 마음의 밭은 비옥해 집니다.
셋째, 정기적인 영적 점검이 필수입니다 . 예배와 기도의 자리는 절벽 같은 인생에서 우리를 지켜주는 안전 사다리와 같습니다.

결국 마음을 지키는 것은 내 마음의 왕좌에 누가 앉아 있는지를 끊임없이 확인하는 일입니다. 감정이나 상황이 주인 노릇 하지 않도록 날마다 QT를 통해 말씀을 채우십시오. 말씀이 마음을 다스릴 때, 우리는 어떤 풍랑 속에서도 침몰하지 않고 평안의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