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목회자칼럼
작성자: 강서기   ID: 2188
작성일: 10/3/2021   조회수:389
     
세상 부귀와 하늘 영광
     

둘로스라는 선교선이 있습니다. 한번은 필리핀의 잠보앙가라고 하는 곳에 선교사들이 내려서 전도집회를 했습니다. 그때 이슬람교도인 젊은이가 나타나 수류탄을 던졌습니다.

그 일로 선교사 두 명이 즉사하고 32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자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부모들은 배에다 전보를 쳤습니다. 전보의 내용이 무엇인지 압니까? “우리는 이 비참한 일에 잘 대처하고 있습니다. 더 열심히 복음 전하는 일을 계속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 글을 직접 읽었습니다.

부모들이 어떻게 이처럼 대범할 수 있습니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비교한 것입니다. 자기 딸이 죽은 것과 장차 주님이 약속한 영광을 비교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내 딸이 피지 못하고 꺾였지만 그것은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당한 것이니 반드시 그리스도와 함께 누릴 영광이 있을 것이라는 믿음의 비교를 한 것입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딸을 잃은 슬픔을 가누기 어려웠겠지만 이 슬픔은 장차 주님이 오셔서 주실 영광과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복음을 열심히 전하십시오”라고 격려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 세상의 헛된 부귀와 하늘의 영광을 매일매일 비교하십시오. 이 부귀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돈과 장차 나타날 영광을 매일 비교하십시오. 돈에는 마음을 쓰거나 마음을 줄 만한 가치가 없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난과 영광을 비교하십시오. 내 몸에 있는 질병과 영광을 비교하십시오. 핍박과 영광을 비교하십시오. 그리고 매일 이렇게 소리치십시오. “너는 절대로 상대가 안 돼!”

-옥한흠, “로마서 2”중에서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