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목회자칼럼
작성자: 강서기   ID: 2535
작성일: 12/3/2023   조회수:167
     
자기를 구하지 않는 사랑
     

셸리는 집을 하나 빌려서 아이티 엄마들에게 장신구 만드는 법을 가르쳤다. 거실 한쪽에서 시작한 보석 가게가 이제는 건물 한 채가 됐다. 도자기 빚는 사람, 바느질하는 사람, 제본하는 사람, 종이 만드는 사람, 보석 세공사들이 이 건물에 모여 생활비를 번다. 셸리의 영향력은 엄청나다. 셸리는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는 사랑을 안다.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구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구하는 것은 진정 행복한 삶의 방식이다. 나는 내가 얼마나 자기 유익을 구하고 있었는지 미처 몰랐다.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 사랑은 때로 아프다는 것을 알게 됐다. 늘 쉽지만은 않다.

자신보다 먼저 다른(모든) 사람을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큰 도전이다.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 사랑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 사랑은 어떤 느낌이나 감정이 아니라 행동의 문제가 된다.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 사랑에는 발이 달려서 행동으로 증명한다.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 사랑은 진심으로 축하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을 전적으로 바라며, 정말로 기뻐해 준다.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 사랑은 마지막 기내식을 건네고, 긴 줄에서 자리를 내주고, 자유의 문을 열어 주며, 하나 남은 자리를 양보하고, 차선을 바꾸도록 기다려 주고, 자기가 먹고 싶은 가장 큰 슈크림을 내준다.

-킴 소렐, “고린도전서 13장대로 1년 살아보기”중에서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