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목회자칼럼
작성자: 강서기   ID: 2225
작성일: 12/26/2021   조회수:355
     
말의 중요성
     

어느 주일 날 아침, 교회를 잘 다니던 P 집사 부부가 교회 가기 전에 심한 말다툼을 했습니다.그러자 남편이 교회에 갈 기분이 안 난다고 골프채를 들고 나갔습니다.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는데 너무 세게 힘을 주어 치는 바람에 뒷땅을 쳐서 갈비뼈에 금이 갔습니다.

그 소식을 접한 아내가 대뜸 말했습니다.
"거 봐요. 주일 날 교회는 안 가고 골프장에 가니까 벌 받은 거예요."

언뜻 들으면 좋은 신앙심에서 나온 말 같지만 그 말을 듣고 눈물을 흘리며 회개하고 반성하는 남편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진짜 지혜로운 아내라면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여보! 많이 아팠지요. 내가 당신 마음을 아프게 해서 이렇게 된 것 같아요. 미안해요."

그렇게 따뜻하게 위로하면 남편도 눈물을 글썽이며 좋은 말을 해줄 것입니다.
"당신이 무슨 잘못이요. 내가 주일에 교회에 가지 않아서 그렇지."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끊임없이 말을 주고 받습니다. 말은 소리가 아니라 나의 인격이고 생각이며, 뜻이고, 꿈이며, 사랑입니다. 사람의 행복과 불행은 혀에서부터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에는 힘이 있습니다.
“검에는 두 개의 날이, 사람의 입에는 백 개의 날이 달려 있다’는 속담처럼 말로써 다른 사람을 위로해 줄 수도 있고, 책망할 수도 있으며, 용기를 줄 수도 있고, 실망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을 수도 있고, 말 한마디로 사람도 살릴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격려하고, 위로하고, 칭찬하고, 축복하고, 복을 전하는 말을 합시다.

-인터넷에서 퍼온 글? ?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