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887
설교일: 10/20/2013   조회수:688
     
변명과 증명 (출 4:1-17)
     

제목: 변명과 증명
본문: 출애굽기 4:1-17
내용:
I. 모세는 40년동안 목자 생활을 하면서 인생의 모든 생각과 계획을 접었습니다. 미래의 꿈도, 의욕도 사라졌습니다. 그 때에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애굽으로 내려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라고 부르셨지만, 모세는 “할 수 없다”고 일괄되게 변명하였습니다.

II. 하나님은 모세의 변명에 "너는 할 수 있다"라고 증명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나님이 증명하셨습니까?

첫 번째 모세가 나를 믿지 않고 내 말을 듣지 않는다는 변명에 하나님은 두 가지 능력을 보여주셨습니다. 지팡이가 뱀이 되고, 뱀이 다시 지팡이가 되는 기적을 보여주셨고, 모세의 손이 나병이 들었다가 다시 고쳐지는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의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으로 행할 것이니, 너는 나를 믿고 행하면 모든 사람이 너를 믿고 너의 말을 듣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두 번째는 모세가 말을 잘 못하고 입이 뻣뻣하고 혀가 둔한 자라는 변명에 하나님은 네 입을 내가 지었고, 네가 할 말을 네 입에 넣어 주겠고 내가 네 입과 함께 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무슨 말을 할 찌 걱정하지 말라는 것이지요. 네가 할 말을 네 입술에 넣어주고 네 입과 함께 하기에 네가 할 수 없다고 말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모세가 주여! 보낼 만한 자를 보내소서!라고 변명할 때에 하나님이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는지 모세에게 화를 내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네 형 아론이 있지 않느냐? 아론이 너의 대변인으로 말할 것이니 아무 걱정하지 말고 애굽으로 가라는 것입니다.

III. 하나님은 인생의 무기력함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모세에게 사명을 주심으로 다시 한번 인생의 활력을 불어 넣으셨습니다. “이제 나는 끝이야. 이제 나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라고 일괄되게 변명하는 모세에게 “아니야! 너는 할 수 있어.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고, 너를 도울 것이다”라고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회복시키시고, 모세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 넣어주시는 사랑과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