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50
설교일: 6/1/2008   조회수:648
     
아버지의 아들(눅 15:19-24)
     

제목: 아버지의 아들
본문: 누가복음 15:19--24
내용:
I. 예수님은 세리와 ( )의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본 바리새인과 서기관이 예수님을 비난했습니다. 예수님은 비유로 잃어버린 양, 잃어버린 동전, 잃어버린 아들을 말씀하십니다. 오늘 말씀은 잃어버린 아들로 아버지의 재산을 갖고 먼 나라로 가서 허랑방탕하게 생활합니다. 갖고 있던 모든 돈을 탕진하고 돼지를 치며, 돼지가 먹는 쥐엄 열매를 먹으면서 굶주린 배를 채워갑니다. 아들은 인생의 가장 밑바닥까지 떨어졌고, 거기서 아버지를 생각합니다. 과연 아버지가 자신을 받아 주실 것인가에 대해서 두렵고 떨립니다. 아버지 앞에서 죄를 지은 것을 생각하면 도저히 발 걸음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II. 아버지는 ( )이 집을 나갈 때부터 아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립니다. 아버지의 눈은 항상 마을 입구로 향해 있고, 아들이 건강하게 살아서 돌아오기만을 기도합니다. 아버지는 아무도 거지가 되어서 알아 보기 힘든 아들의 얼굴도 먼 곳에서 알아보시고 달리기 시작합니다. 행여나 아들이 오던 길을 돌려 도망갈까 봐 아들에게 달려가 끌어안고 입을 맞춥니다. 너무 기뻐서 아버지의 눈에는 눈물이 흘러내립니다. 그리고는 아버지의 아들로 회복시켜 주십니다. 이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입니다. 죄인 한 명이 하나님께 돌아 올 때 하나님은 기뻐 춤추시며, 그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III. ( )은 하나님 아버지에게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믿음을 갖고 아버지에게 돌아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합니까?
먼저, 하늘과 아버지에게 죄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회개합니다(18절).
둘째로 아버지에게로 돌이킵니다(20절).
셋째로 아버지가 아들로 회복시킬 때에 감사함으로 받아들입니다(24절).
아버지의 품 안으로 돌아갈 때만이 참 기쁨과 행복이 넘칩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