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2637
설교일: 7/28/2024   조회수:74
     
아히도벨과 후새(사무엘 하 17:1-14)
     





제목: 아히도벨과 후새
본문: 사무엘 하 17:1-14
내용:
I. 다윗의 아들 압살롬이 반역을 일으켜서 예루살렘을 차지했습니다. 예루살렘을 차지한 압살롬에게는 두 명의 모략가들이 도망가는 다윗을 어떻게 할 것인 가? 놓고 서로 다른 의견을 내 놓았습니다.

첫 번째로 아히도벨은 자신에게 만 이천명의 군사들을 주면 지금 당장 다윗을 쫓아가서 다윗을 죽이고 돌아오겠다고 말합니다. 다윗에게 시간을 주지 말고 공격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두 번째인 후새는 다윗은 용사이고, 지금 곰이 새끼를 빼앗긴 것처럼 화가 나 있을 텐데 섣불리 싸우지 말자는 것입니다. 보다 신중하게 이스라엘의 모든 사람을 모아서 전쟁에 나간다면 다윗을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II. 압살롬과 이스라엘 사람들이 후새의 모략을 더 좋아했습니다. 후새의 모략을 선택함으로 다윗에게는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압살롬이 아히도벨이 아닌 후새의 모략을 받아들인 이유가 무엇입니까?

성경은 그 이유를 14절에 “압살롬과 온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르되 아렉 사람 후새의 모략은 아히도벨의 모략보다 낫다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압살롬에게 화를 내리려 하사 아히도벨의 좋은 모략을 파하기로 작정하셨음이라”

하나님께서 완전하고 완벽해 보이는 아히도벨의 좋은 모략을 파하기로 작정하였기에 압살롬과 온 이스라엘 백성들이 아히도벨이 아닌 후새의 모략을 듣게 하신 것입니다.

III. 잠언 16장 9절에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완벽하게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주장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만이 그의 주권속에서 우리의 걸음 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우리의 발걸음이 인생의 광야를 지나가도, 인생의 풍랑을 만나서 앞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에서도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나아가야 합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