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2522
설교일: 11/5/2023   조회수:72
     
하나님의 선택(삼상 9:15-24)
     





제목: 하나님의 선택
본문: 사무엘 상 9:15-24
내용:
I. 이스라엘 백성들의 기대와는 너무나 다르게, 예상치 못한 사람이 왕으로 세워졌습니다. 그 사람이 누구입니까? 사울입니다. 백성들은 지파들 중에서 영향력 있는 지파인 유다나 에브라임 지파들 중에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는데, 사울은 가장 작은 베냐민 지파 출신입니다.

또한 백성들은 제사장이나 족장들과 같은 쟁쟁한 가문들 중에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는데, 가문도 잘 알려지지도 않은 지극히 평범한 기스 가문입니다.

II. 백성들의 기대와 전혀 다르게 하나님께서는 사울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사울보다 권세 있고, 사울보다 학식 있고, 사울보다 능력이 많은 사람들이 있었을 텐데, 하나님께서 꼭 집어 사울을 왕으로 선택한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하나님은 사울이 권세 있는 지파가 아니라 연약하고 부족한 지파에 속한 것을 보았습니다. 사울이 속한 베냐민 지파는 가장 영향력 있는 유다와 에브라임 지파사이에 끼어 있는 작은 지파였습니다. 하나님은 가장 연약한 베냐민 지파에 속한 사울을 선택했습니다.

두 번째는 하나님은 사울의 능력보다는 성품을 보았습니다. 사울은 왕으로서 능력을 갖춘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평범한 백성으로 농사를 짓는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단지 사울에게 왕으로서 능력은 갖추지 못해도 그의 성품은 부모를 공경하고 겸손한 사람이었습니다.

III. 하나님은 세상적인 기준, 인간적인 기준으로 사람을 선택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주권과 은혜로 사울이라는 사람을 선택하여 왕으로 세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갖춘 사람, 모든 것이 완벽한 사람을 선택하여 사용한 것이 아니라 조금은 부족한 사람, 조금은 연약한 사람, 조금은 미련한 사람을 택하여 사용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십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haengbokchurch@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