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2519
설교일: 10/29/2023   조회수:299
     
에벤에셀의 하나님(삼상 7:12-14)
     

제목:에벤에셀의 하나님
본문: 사무엘 상 7:12-14
내용:
I.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통해서 우리가 꼭 기억하고 간직해야 할 말씀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실패를 기억하라. 이스라엘이 실패한 것은 하나님의 뜻과 방법과는 상관없이 자기 뜻대로, 자기 방법대로 했습니다. 언약궤만 있으면 이길 것이라는 자기 생각과 방법이 큰 실패를 맛보게 된 것입니다. 실패에서 교훈을 찾아야 합니다. 교훈을 찾지 않으면 실패를 반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에벤에셀에서 큰 실패를 맛보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실패를 교훈삼아 미스바에서는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고 의지했습니다. 금식하며 회개했습니다. 블레셋이 쳐들어 왔다는 소식에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사무엘에게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II. 둘째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어떤 문제들도, 어떤 고난들도 해결하지 못한 것이 없는 전능하신 하나님입니다.

미스바에 올라온 블레셋 사람들은 어떻게 막을 수 있겠습니까?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만을 바라볼 뿐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능력이 우레를 통해서 블레셋 사람들을 어지럽게 하여서 이스라엘에게 큰 승리를 주셨습니다.

III. 셋째는 하나님의 인도를 확신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맡기고 의지하면 하나님이 인도해 주실 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내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면 더 이상 내 문제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문제입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시고 인도하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베드로 전서 5장 7절을 표준 새번역으로 보면, “여러분의 걱정을 모두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돌보고 계십니다.”

우리 역시도 하나님께 맡기고 의지하면 하나님이 우리를 돌보시고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신 것처럼 우리들도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