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전심으로 돌아가자
본문: 사무엘 상 7:3-12
내용:
I. 사무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합니다. “만일 너희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돌아오라. 전심으로 돌아오려거든 너희들이 섬겼던 이방 신들을 제거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라. 그리하면 너희들을 괴롭혔던 블레셋의 손에서 하나님이 건져 주실 것이다.” 사무엘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오라고 말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II. 하나님이 먼저 전심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사랑하고 인도하기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과 우상사이에서 방황하지 말고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은 언약으로 맺어진 관계입니다.
출애굽 19장 5절, 6절입니다.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하나님은 언약을 통해서 이스라엘을 제사장 나라로, 거룩한 백성으로 삼으셨기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오라고 말한 것입니다.
III.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심으로 돌아오게 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첫째, 말씀입니다. 사무엘을 통해서 전하는 말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심으로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말씀입니다.
둘째, 시험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시험은 믿음의 시련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미스바에 모일 때에 블레셋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죽이려는 기회로 삼고 나왔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선택해야만 하는 시험이었습니다. 예전처럼 우상들이나 다른 이웃 사람들에게 도와달라고 할 것인가 아니면 전심으로 하나님에게만 도와달라고 할 것인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전심으로 기도할 때에 큰 우레로 블레셋 사람들을 어지럽게 해서 이스라엘에게 큰 승리를 주셨습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