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2504
설교일: 9/24/2023   조회수:173
     
마음이 괴롭고 힘들 때(사무엘 상 1:10-18)
     






제목: 마음이 괴롭고 힘들 때
본문: 사무엘 상 1:10-18
내용:
I. 한나가 자녀가 없어서 마음이 괴롭고 힘들었습니다. 남편 엘가나는 한나를 변함없이 사랑했지만, 남편의 다른 아내 브닌나는 자녀 없는 한나를 무시하며 힘들게 하였습니다. 한나는 하나님의 성소가 있는 실로에서 통곡하며 기도했습니다. 한나의 기도에게서 배워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한나는 괴롭고 힘들 때에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했습니다. 한나는 세상의 방법이나 우상이 아닌 하나님에게 나아갔습니다. 자신의 괴로운 마음을 그대로 하나님께 아뢰었습니다.

한나가 얼마나 원통하고 고통스러웠는 지 기도할 때에 제사장 엘리로부터 술에 취한 것으로 오해를 받기도 했지만 상한 마음 그대로, 괴로운 마음 그대로, 고통스러운 마음 그대로, 화가 난 마음 그대로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II. 두 번째로 한나가 괴롭고 힘들 때에 하나님께 나오는 것만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했습니다. 한나는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라는 것을 믿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자녀를 주신다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기도에 응답하여 자녀를 주시면 첫째는 하나님께 드리겠다고 서원한 것도 하나님의 능력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III. 세 번째로 한나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하되, 인내하며 끝까지 기도했습니다. 기도는 한, 두 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응답을 받을 때까지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기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나도 하나님의 성소가 있는 실로에 갔을 때마다 기도했고, 12절에는 오래 기도했다고 말합니다. 한나는 자녀를 얻기 위해서 기도하되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인내하며 끝까지 기도했을 때에 하나님의 응답으로 사무엘을 얻게 되었습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