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야곱에게 축복받는 요셉
본문: 창세기 49:22--26
내용:
I. 요셉이 다른 형제들과 다르게 야곱에게 샘 곁에 무성한 가지라는 엄청난 축복을 받습니다. 다른 형제들과 비교할 수 없는 놀라운 축복을 받은 비결이 무엇이겠습니까?
야곱은 요셉이 자기가 사랑하는 아내 라헬에게서 얻은 아들이기 때문에 요셉을 볼 때마다 큰 기쁨 이었습니다. 죽은 줄 알았던 아들이 애굽총리가 되어서 형제들을 도와주는 것을 볼 때에도 얼마나 사랑스럽고 기쁜 지 요셉에게는 더 많은 복을 주고 싶은 것입니다.
II. 야곱만이 아니라 하나님에게도 요셉은 큰 기쁨이었습니다. 요셉이 애굽총리가 되었기에 기쁜 것이 아니라 요셉이 하나님의 계획속에서 하나님을 실망시키지 않고 잘 참고 견디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각자마다 계획을 갖고 인도하실 때에 요셉이 하나님의 계획을 알 수 있겠습니까? 내가 왜 애굽의 노예로 팔려왔는 지? 내가 왜 보디발의 아내로부터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되었는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요셉이 애굽의 노예로 끌려 오기 전에는 아버지 야곱의 사랑을 받았기에 육신의 아버지 야곱이 최고였습니다. 야곱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었기 때문에 육신의 아버지 야곱은 보였지만 하늘의 아버지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애굽의 노예로 끌려와서 육신의 아버지 야곱을 의지할 수 없으니까 이제야 조금씩 하늘의 아버지가 보이기 시작한 것 아니겠습니까?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만나면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였고 하나님은 요셉을 인도 하셨습니다.
III. 하나님께서 요셉을 통해 아버지 야곱과 그의 형제들을 애굽으로 이주시키고 더 나아가 아브라함과 맺은 언약, 네 자손들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겠다는 것을 이루어 가십니다. 이런 원대한 계획을 이루기 위해서 요셉을 애굽의 노예로, 감옥의 죄수로, 그리고 애굽 총리로 인도 하셨고 그 때, 그 때마다 요셉에게 함께 하시고 인도 하셨습니다.
노예로 있을 때에도, 감옥의 죄수로 있을 때에도 형통의 복을 주셔서 보디발이나 감옥 간수장에게 신임을 받게 하지 않습니까? 보디발 아내의 유혹을 뿌리치고, 감옥에서 참고 견디면서 인내하는 요셉의 마음과 삶이 하나님을 실망시키지 않고 기쁘시게 하였습니다. 이런 요셉을 하나님께서 야곱을 통해 무성한 가지로 복에 복을 주신 것입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