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약속의 증거
본문: 창세기 9:8-16
내용:
I. 하나님은 약속의 증거로 무지개를 주셨습니다. 무슨 약속입니까? 다시는 홍수로 멸하지 않겠다,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만 하셔도 되는데, 무지개를 만들어서 구름과 구름사이에 걸어 두신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첫째는 노아를 비롯한 모든 생물들이 볼 수 있게 무지개를 주셨습니다.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는 것은 노아와 그의 가족들에게만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살아 있는 모든 생물들, 방주에서 나온 모든 생물들을 향한 약속입니다. 모든 생물들에게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무지개를 통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II. 둘째는 노아와 맺은 언약은 노아 시대만 있는 언약이 아니라 영원한 언약이라는 것을 무지개를 통해 보여 주셨습니다. 노아가 볼 수 있는 무지개는 수 천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우리 역시 볼 수 있습니다. 무지개는 노아때부터 세상 끝날까지 우리에게도 보여주시면서 하나님이 약속이 영원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 세상의 무지개는 주님 재림하실 때까지, 세상 심판하기 전까지 하나님과 모든 생물 사이의 영원한 언약입니다. 창세기 9장 16절에도 하나님이 모든 생물 사이의 영원한 언약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III. 셋째는 노아를 비롯한 모든 생물들이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라고 무지개를 주셨습니다.노아는 무지개를 볼 때마다 무슨 생각을 하겠습니까? 무지개를 보면서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지 않겠습니까? 무지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무지개에 담겨진 하나님의 약속이 중요한 것입니다. 무지개는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기 위해 주신 것뿐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약속의 보증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약속하셨기에 그의 능력으로 약속을 이루어 가십니다.
무지개를 통한 하나님의 약속은 노아와 모든 생물들에게 보여준 약속이고, 노아 때만이 아니라 이 세상이 있는 동안 영원한 약속이고,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고 기억하도록 주신 약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