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2144
설교일: 6/27/2021   조회수:487
     
가죽옷(창 3:1-8, 21)
     

제목: 가죽옷
본문: 창세기 3:1-8, 21
내용:
I. 하나님께서는 부끄러움과 수치로 벌벌 떨고 있는 아담과 하와에게 가죽옷을 만들어 입히셨습니다. 가죽옷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가죽옷에 담겨진 하나님의 사랑이 무엇입니까?

첫째, 가죽옷은 죄인을 향한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에게 그들이 범한 죄의 값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아담에게는 수고의 땀을 흘려야만 먹을 것을 얻을 수 있고, 하와는 해산의 수고를 통해서 자식을 낳을 수 있었습니다.

죄에 대해서는 벌을 내렸지만, 죄를 범한 죄인인 아담과 하와는 끝까지 사랑하셨습니다. 사랑의 증표가 바로 가죽옷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아담과 하와를 미워하여 심판과 저주 가운데로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사랑하사 아담과 하와를 위해서 가죽옷을 만들었습니다.

II. 둘째, 가죽옷은 허물을 덮어주는 사랑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급한대로 무화과 나뭇잎으로는 자신의 부끄러움과 수치를 가렸습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의 부끄러움과 수치를 위해서 가죽옷을 만들어 그들의 부끄러움과 수치를 가려 주셨습니다.

잠시 잠깐만이 아닙니다. 가죽옷이 닳고 헤어질 때까지는 안전하게 그들의 부끄러움과 수치를 가려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죄라 할찌라도, 어떤 부끄러움과 수치라 할찌라도 하나님의 사랑으로 모두 다 덮어 주십니다.

III. 셋째, 가죽옷은 희생이 담긴 사랑입니다.
가죽옷을 지어 입히기 위해서는 동물이 희생되어야 합니다. 양이든, 염소이든, 아니면 소이든 가죽을 얻기 위해서 죽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에게 가죽옷을 지어 입히기 위해서는 동물을 잡아 죽여야만 했습니다. 동물을 잡아 죽이기까지, 동물을 희생시키기까지 아담과 하와를 사랑하신 것이지요.

여기서 희생된 동물은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 희생이 없이는 가죽옷이 있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 없이는, 예수님의 십자가 피 흘림이 없이는 우리의 죄를 씻을 수가 없습니다. 가죽옷은 아담과 하와를 향한 사랑의 증표입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