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1928
설교일: 3/22/2020   조회수:552
     
가까이하라(약 4:6-10)
     




제목: 가까이하라
본문: 야고보서 4:6-10
내용:
I.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 하기 위해서 먼저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 하기 전에 이미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까이 계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시고 늘 친밀한 관계로 지냈습니다. 에덴 동산에서 친밀한 관계로 지냈지만 아담과 하와의 불순종으로 친밀한 관계가 깨지고 아담과 하와는 에덴 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서 아브라함, 모세, 다윗과 언약을 맺고 신실하게 지켰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까이 오지 않고는 결코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가 없었습니다. 죄인 된 인간이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없을 때에도 하나님은 먼저 손을 내미시고 가까이 오셨습니다.

II. 예수님도 죄인 된 우리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이 땅에 오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 기꺼이 죽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가까이 오셔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기에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길이 열려졌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III. 성령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요한복음 14장 16절,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이제는 성령이 내 안에 계시고, 우리가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습니다. 고린도 전서 3장 16절,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오늘 본문 8절에도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이 말씀은 하나님이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할 때에만 우리에게 가까이 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하는데, 그것을 깨닫고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오는 자에게는 더욱 가깝게 나오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나오는 사람마다 하나님은 은혜를 주시고 높여 주십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haengbokchurch@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