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선한 일을 위해 지음 받은 사람
본문: 에베소서 2;10
내용:
I. 하나님은 우리가 후회 없는 인생을 살기 원하십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하게 살기 원하십니다. 행복하게 살도록 창세전에 이미 한 사람, 한 사람을 선택하시고 분명한 목적과 사명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땅에서 행복을 누리면서 살라고 주신 것이 무엇입니까? 우리가 이 땅에서 무엇을 하면서 살라고 하십니까?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선한 일을 하도록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실 때에 이미 선한 일을 하도록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셨다는 것은 저절로 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세상도 저절로 생겨나고, 사람도 저절로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저 멀리 보이는 산도, 30분만 운전하면 보이는 태평양 바다도 저절로, 우연히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세상도, 사람도, 물질도 모든 것을 하나님이 창조하셨습니다.
II. 모든 환경을 갖춘 후에 인간을 창조하셨기에 아무 생각 없이, 아무 계획 없이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를 걸쳐서 창조하셨고,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창조하셨습니다. 그 목적은 선한 일을 위해서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선한 일이라는 것이 하나님과 이웃에게 선한 일, 착한 일을 하도록 만드셨다는 것이지요.
하나님은 그의 뜻대로 선하게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우리 모두가 예수 안에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드셨습니다.
III. 타락한 인간이 하나님의 의도를 바꾸어서 악한 생각을 하고, 악한 일로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이 해야 할 것은 우리 자신이 하나님께서 선한 일을 위해 지음 받았다는 것을 깨닫고 선한 일을 해야 합니다.
세상은 악할지라도, 악한 사람들로 인해 혼란스러울지라도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의도하셨던 목적대로 선한 일을 감당하는 사람입니다.
IV. 선한 일을 할 때에는 기회가 주어지면 머뭇거리지 말고 즉각적으로 해야 하고, 마지 못해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이 아니라 기쁘고,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선한 일을 할 때에는 최소한으로 조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 섬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선한 일을 하면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고 갚아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