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교회안내
  예배모임
  주일설교
  목회자칼럼
  삶나눔터
  이달의추천도서
  오시는길
     
 
 
     
   
     
     
     
 
     
  주일설교
설교자: 강서기   ID: 1634
설교일: 5/13/2018   조회수:729
     
룻이 받은 놀라운 복 (룻기 2:1-12)
     

제목: 룻이 받은 놀라운 복
본문: 룻기 2:1-12
내용:
I. 하나님은 시어머니를 봉양하고 공경하는 룻에게 복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룻이 어느 밭으로 갈 바를 알지 못할 때에 시아버지의 친족인 보아스의 밭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곳에서 보아스를 만나게 하셨습니다.

이미 보아스는 룻이 시어머니 나오미를 얼마나 극진하게 섬기는 지를 알고 있었기에 하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였고, 축복만이 아니라 사환들에게 룻을 배려하고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였습니다.

룻에게는 엄청난 배려와 복이 아닙니까? 어떤 보리 밭으로 가야 할지? 종들의 눈치 보면서 이삭을 주워야 하는 룻에게는 보아스의 말은 눈물 나게 고마운 것이지요.

II. 하나님이 룻에 대한 복은 단순히 보리 이삭을 넉넉하게 줍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는 보아스의 아내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것만으로도 놀라운데, 룻의 자손에서 다윗이 태어났고, 다윗의 계보가 예수님과 연결되어서 마태복음 1장에 나오는 예수님의 족보에 이방 여인이지만 룻의 이름이 기록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복은 도무지 룻이 생각지도 못한 것까지, 전혀 상상할 수도 없는 것까지 넘치도록 부어 주셨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룻이 시어머니 나오미의 신앙을 본받아 여호와 하나님의 신앙을 갖고 자기 고향을 떠나 이스라엘 베들레헴으로 와서 시어머니를 극진하게 섬겼기 때문이 아닙니까? 부모 공경으로 놀라운 복을 받은 것 아닙니까?

III. 십계명의 5계명에서도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는 축복의 말씀이 있습니다. 에베소서 6장 3절에는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한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부모공경하는 자에게 이땅에서 모든 일이 잘 되고, 장수하는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룻도 부모 공경을 잘하여 하나님의 놀라운 복을 받지 않았습니까?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은 틀림없이 이루어 주십니다.

부모공경이야말로 일석 삼조입니다. 첫 번째는 부모 공경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부모님을 위한 것이고, 세 번째는 부모 공경하는 우리 자신과 자녀들을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부모 공경하는 사람들에게 복의 말씀대로 복을 채워주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행복한 교회 (Haengbok Church)
15000 Studebaker Rd. Norwalk, CA 90650    TEL: (562) 331-8489   Email : [email protected]